기타

좋은아침 - 나를 살리는 물

이야기하나 2017. 7. 12.
반응형

좋은아침 - 나를 살리는 물

좋은아침 5119회 170711



■ 고혈압 있으면 물부터 마셔라? : http://tv.naver.com/v/1849743

- 고혈압 환자들은 물을 많이 마셔야 혈액 내의 여러 독소가 배출되고, 피가 깨끗해져 도움이 된다.

- 고혈압 치료제에는 이뇨제가 포함되어 있어 이뇨작용으로 인해 수분이 손실되므로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 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주요 장기에 우선으로 수분을 전달하게 되는데 이럴경우 말초혈관 혈액 공급이 부족해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압력이 높아져 고혈압이 악화될 수 있다.

- 체내 수분 부족으로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않게 되면 혈전 발생 위험성이 증가하면서 치명적인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다.

- 고혈압 치료제인 칼슘길항제는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춰주는데 장운동 감소시키는 부작용으로 변비 유발 가능성이 있다.

- 혈당 농도가 높아 갈증을 자주 느끼는 당뇨 환자는 충분한 물 섭취로 적정 혈액 농도를 유지시켜야 한다.

-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신장 건강을 위해 수분과 식품 섭취도 중요하다.


▷ 체내 물 정수기 신장 건강을 위한 식품 : http://tv.naver.com/v/1849783/list/140169

1. 아스파라거스

- 신장 내 세포 활동을 활성화하고 요로결석의 원인이 되는 산과 염분을 용해한다.

- 아스파라거스 속 클리코사이드, 사포닌 등 천연 화합물은 이뇨작용을 촉진시키고, 혈액 정화 작용에 도움을 준다.


2. 히비스커스

- 새콤한 맛을 내는 히비스커스 속 구연산 성분은 요산 배출을 도와 신장 결석을 예방하고, 채내 독소와 나트륨을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한다.



■ 물 너무 많이 마시면 사망한다? : http://tv.naver.com/v/1849872/list/140169

- 수분 중독 : 신장에서 배출할 수 있는 양보다 많은 양의 수분을 단시간에 섭취해 저나트륨혈증이 온다.

- 체내 수분이 15% 이상 부족한 경우 탈수증으로 인한 신체 마비, 사망 위험이 증가한다.

- 체내 수분이 2%만 늘어도 전신에 부종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 기능이 떨어진다.



■ 건강 식탁 살짝궁 - 팥, 체리, 히비스커스

▷ 히비스커스 빙수 만들기 : http://tv.naver.com/v/1849934/list/140169

- 재료 : 얼음, 체리, 삶은 팥, 히비스커스 분말

- 얼음을 갈아 그릇에 담은 뒤 삶은 팥, 체리, 히비스커스 분말을 얹어 먹는다.

- 히비스커스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