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생방송 오늘아침 - 세수 여러 번 하면 더 번들거린다고? 여름철 세안법!, 양산 vs 선캡 자외선 차단에 뭐가 더 좋아? 태양을 피하고 싶다면 주목!

이야기하나 2017. 6. 9.

생방송 오늘아침 - 세수 여러 번 하면 더 번들거린다고? 여름철 세안법!, 양산 vs 선캡 자외선 차단에 뭐가 더 좋아? 태양을 피하고 싶다면 주목!

생방송 오늘아침 2759회 170606



■ 세수 여러 번 하면 더 번들거린다고? 여름철 세안법! : http://tv.naver.com/v/1746277

- 여름철만 되면 피부가 번들거린다는 안현정(42) 주부.

평소 이쁘게 하고 다니는 걸 좋아해 외출할 때마다 열심히 화장을 하고 나간다고 한다.

하지만, 어린 자녀들의 뒷바라지 때문에 금세 화장도 녹아내리고 번들번들해져 세안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쓴다고 한다.

그런데 그녀의 세안법이 이상하다?!

한번 세안할 때마다 8개 정도의 세안제를 사용한다는 것!

전문가는 잘못된 세안법이 오히려 피부를 번들거리게 한다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세안해야 번들거림을 해결할 수 있을까?


▷ 이민정 세안법

1. 클렌징오일을 얼굴에 바른다.

2. 미스트를 뿌리고 30초 뒤 손가락으로 가볍게 닦아낸다.


▷ 우유 세안법

1. 미리 데워둔 우유로 가볍게 마사지 한다.

2. 두드리듯 흡수시킨 후 깨끗이 씻는다.


▷ 세안 후 피부세척 tip!

- 피부를 가볍게 10회 이상 두드리면 피부 속 잔여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 양산 vs 선캡 자외선 차단에 뭐가 더 좋아? 태양을 피하고 싶다면 주목! : http://tv.naver.com/v/1746293/list/133018

- 무더운 여름에도 마스크와 선글라스, 긴 티에 긴 바지로 온 몸을 가린, ‘태양을 피하고 싶은’ 오은정(41세) 주부를 만나봤다.

그녀의 고민은 4~50대 주부라면 누구나 고민할 수밖에 없는 기미와 검버섯!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여러 자외선 차단 용품들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 가지(양산, 마스크, 선캡, 선글라스)를 선정해 그 효과를 직접 실험해 보았다.

그 결과 1위는 놀랍게도 선글라스!

눈에 가장 가깝게 맞닿아 있으면서, 다른 제품들과 달리 반사되는 자외선의 영향을 적게 받기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그 다음으로 효과 높은 것은 무엇일까?

다양한 자외선 차단 용품들의 효과를 직접 검증해 보고, 더 높은 차단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꿀팁을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