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좋은아침 - 젊어지고 싶다면 여름 노화를 막아라!

이야기하나 2017. 6. 22.
반응형

좋은아침 - 젊어지고 싶다면 여름 노화를 막아라!

좋은아침 5105회 170621



■ 노화를 부르는 여름 : http://tv.naver.com/v/1791734

▷ 여름철 무더위 노화를 부른다?

- 자외선A는 진피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멜라닌 색소가 많이 만들어져 피부에 검버섯이나 기미 생성한다.

- 활성산소들이 우리 몸의 세포막을 공격해서 재생을 못하게 막아 면역력 떨어뜨린다.

- 고온다습 온도 때문에 세균이 쉽게 번식해 염증성 여드름, 대상포진, 위염, 장염, 질염 등이 생길 수 있다.



■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 http://tv.naver.com/v/1792060/list/136224

- 활성산소 : 체내의 여러 대사과정에서 생성되어,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하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 현대인 질병중 약 90%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


▷ 활성산소의 생성원인

1. 스트레스

2. 흡연

3. 자외선

- 피부에 침투한 자외선은 약 72시간 동안 우리 몸 속에 잔존하면서 활성산소를 만들어 체내의 단백질 기능 저하를 유발시킨다.

- 심할 경우 각종 암 발병 가능성이 증가한다.

- 활성산소가 몸의 세포막을 공격하여 면역력을 저하 시킨다.



■ 노화 시계를 늦추는 비법! : http://tv.naver.com/v/1792176/list/136224

▷ 고정아 선생님의 동안 비법

1. 채소를 씹어 먹어라

- 저작운동 :  저작을 담당하는 근육 중 교근(음식물을 씹을 때 중요한 역할)이 침샘을 자극하여 침의 분비를 도와 충치 예방, 면역력 증대시킨다.

2. 겨드랑이 마사지
- 체내의 독소가 몸의 림프샘을 따라 이동하면서 몸이 접히는 부분인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에 쌓이게 되는데 겨드랑이에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
- 얼음 물병에 수건을 감싸 겨드랑이를 마사지해준다.
※ 꾸준히 겨드랑이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과 함께 옷맵시도 좋아진다.

▷ 햇빛을 받지 않아도 노화가 온다?
- 과한 햇빛 노출은 문제가 되지만 적절한 햇빛을 받으면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체내 침투를 막아주는 비타민D를 흡수할 수 있다.
- 비타민D가 부족하면 노화, 먼역력 저하, 비만, 골다공증 발생 위험 증가되므로 일주일 2번 10분~15분(오전10시~오후2시가 적절) 정도 일광욕이 필요하다.
※ 과도한 자외선은 피부암을 유발하니 주의



■ 허벅지로 알 수 있는 노화 자가 진단법 : http://tv.naver.com/v/1792098/list/136224

▷허벅지 근육 노화 자가 진단법

- 팔짱을 끼고 엉덩이가 바닥에 닿지 않게 10번 앉았다 일어나기

※ 엉덩이를 뒤로 최대한 빼고 허벅지가 종아리에 가까이 닿도록 앉을 것


▷ 노화와 허벅지와의 관계

- 신체 근육의 약 70%가 하체에 분포되어 있어서 허벅지로 하체의 근육 손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 50세가 지나면 1년에 약 500g씩 근육량 감소되는데 근육의 손실로 인해 심하면 관절염까지 발생할 수 있다.



■ 닥터보감 ‘2人2色 맛있는 비법’ - 애호박, 비폴렌



반응형